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식생활

저녁 단 간식 끊고 19kg 감량한 호주 여성 화제

by 니~킥 니~킥 2023. 11.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건강한 음식 '건음'입니다.

 

오늘은 호주 한 여성이 저녁 단 간식을 끊고 1년 만에 19kg 감량에 성공했다고 하여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 인기글

음식 궁합(찰떡 궁합 VS 상극 음식)

와인 종류와 와인 종류별 특징

건강한 혼술이란? 혼술 안주 추천 15

소금빵(시오빵)에 빠진 요즘 사람들

싹 난 감자 도려내고 먹어도 된다 VS 안 된다

신장에 좋은 음식 BEST 10

아침 커피 삶은 달걀만 있으면 OK

토마토에 '이것?' 함께 먹었더니..

비염에 좋은 음식 10가지℃

아스파라거스 효능과 손질법·보관법·활용법

불면증에 좋은 천연 수면제 3가지(감태·바나나·대추)

고혈압에 좋은 음식 BEST 10

저녁 단 간식 끊고 19kg 감량한 호주 여성 화제

호주의 한 여성이 1년 만에 약 19kg 감량에 성공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이 여성이 다이어트에 성공한 주된 요인은 밤에 단 간식을 먹는 나쁜 습관을 끊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뉴욕포스트는 호주에 사는 조디 마라(36)가 1년 안에 약 10kg 감량에 성공했다고 최근 보도했습니다.

 

그녀는 다이어트 전 라지(L) 혹은 엑스라지(XL) 사이즈의 옷을 입었고, 체중은 인생 최대치인 80kg 정도였다고 합니다.

 

비만과 건강 척도를 확인할 수 있는 지표인 BMI(체질량 지수)도 '비만'이었습니다. 

 

조디는 "임신하기 전까지 과체중이 아니었는데 세번 임신을 하고 아이들을 정신없이 키우다 보니 살이 쪘다"라며 "바쁜 엄마로 사느라 건강을 돌보지 못했는데, 출산 전 몸무게를 되찾아야겠다고 결심해 다이어트를 하게 됐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조디는 식단 조절은 물론 밤마다 설탕이 든 간식을 먹는 나쁜 습관을 버리기로 했다고 합니다. 구체적으로 초콜릿을 비롯한 간식 자체를 멀리 했다고 합니다.

 

설탕이 든 음식은 뇌의 보상중추를 자극해, 음식에 대한 충동과 욕구를 강하게 만드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 시 가장 중요한 식단 조절을 망치게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 포도당과 과당으로 이뤄진 설탕을 과하게 먹으면 몸에선 포도당이 급격히 증가하는데, 이를 처리하려면 인슐린이 많이 분비될 수밖에 없습니다. 혈중 인슐린 농도가 높아지면 단순당 함량이 높은 음식을 계속 찾는 '탄수화물 중독'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다만, 조디는 다이어트에 최선을 다하되, 전체의 20% 시간에는 좋아하는 음식을 먹었다고 합니다.

 

그 결과, 채 1년이 되지 않아 무려 19kg를 감량했습니다.

 

조디는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하기 보다는 느려도 꾸준하게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라고 강조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가공식품 줄이고 통곡물로 바꾸자!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가공식품 줄이고 통곡물로 바꾸자!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여름이면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에 관심을 갖게 됩니다. 오늘은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통곡물과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초가공식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인기글

plantfood.tistory.com

 

나잇살 빼고 싶을 때 먹으면 좋은 건강식품

 

나잇살 빼고 싶을 때 먹으면 좋은 건강식품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중년에 접어들면 나잇살이 붙게 되는데, 누구에게나 생기는 변화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를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중장년층 건강 악화의 주범인 고혈압·당뇨병·

plantfood.tistory.com

 

다이어트에 좋은 식물성 단백질 4가지

 

다이어트에 좋은 식물성 단백질 4가지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체중감량을 위해서 단기간에 굶어서 빼는 '벼락치기' 다이어트는 몸에 해롭다는 것은 이젠 모두 알고 있습니다. 적절한 영양소 공급과 활동량을 늘리면서 장기적으로

plantfood.tistory.com

 

자료 = 리얼푸드

 

 

 

 

 

그럼 여기까지 저녁 단 간식 끊고 1년 만에 19kg 감량한 호주 여성이 화제가 되어 소개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