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통주&혼술

건강한 혼술이란? 혼술 안주 추천 15

by 니~킥 니~킥 2021. 12.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사진 = 대상청정원

코로나19 이후 정말 많은 것들이 있지만, 그래도 빠질 수 없는 것들이 바로 홈바, 혼술이 아닌가 싶습니다. 집에서 모든것을 해결하려고 하다보니 홈바와 혼술이 자연스럽게 자리를 잡게 된 것 같습니다. 그런데 혼자먹는 혼술에도 건강한 혼술법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건강한 혼술은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고 혼술 안주 추천 15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건강한 혼술이란? 혼술 안주 추천 15

혼술

다음 검색의 혼술의 정의는, '혼자서 술을 마심', 또는 '그허게 마시는 술'이라고 나옵니다. 알코올의존증이 생길 수 있는 혼술은 크게 3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혼술의 3가지 특징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혼술의 특징

 

첫째,

조금씩이라도 매일 술을 마시는 것

소량의 술이라도 꾸준히 마시면 내성이 생겨 결국 더 많이 마시지 않으면 참지 못하는 알코올의존증이 된다고 합니다. 매일 맥주 한 캔을 마시는 습관이 있는 사람도 잠재적인 알코올의존증 환자라고 합니다.

 

둘째,

술을 안 마시면 허전함을 느끼는 것

술을 마시다가 안 마셨을 때 허전함을 느낀다는 것은 이미 알코올 의존에 의한 심리적 금단 현상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셋째, 

술을 조금만 마시려고 했는데, 더 많이 마시게 되는 경향이 있는 경우

이것은 이미 술을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이 떨어졌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반대로 혼자 술을 마시는 횟수와 양을 조절할 수 있고, 술로 인해서 업무나 대인관계 등 일상생활에 문제가 생기지 않고 술을 마시지 않을 때 불편함을 느끼지 않는다면 알코올의존중 위험에서 안전한 상태라고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혼자 술을 마실때 알코올의존증으로 발전하지 않도록 건강하게 혼술하는 방법을 실천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번에는 건강한 혼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건강한 혼술이란?

 

첫째, 

양과 횟수를 정해놓고 마시기

남자는 하루 평균 3잔, 여자는 2잔 이내로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맥주는 맥주잔, 소수는 소주잔 등 각 주류의 잔을 기준으로 하며, 횟수는 일주일에 두 번 이내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둘째,

자기 전에 마시지 않기

밤에 잠이 안 와서 술을 마시는 경우가 많지만, 자기 전에는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알코올은 앝은 잠을 들게 하지만, 깊은 잠을 방해하기 때문에 수면의 질이 악화된다고 합니다. 자는 중에 소변이 마려워 자주 깨게 될 뿐 아니라 자고 나서도 개운치 않고 피로감을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셋째, 

TV보면서 마시지 않기

TV를 시청하면서 음주를 할 경우 무의식 중에 마시게 돼 자신이 얼마나 술을 마셨는지 판단 할 수 없게 된다고 합니다.

 

넷째, 

안주 곁들이기

안주를 먹어야 알코올이 몸에 천천히 흡수 된다고 합니다. 영양가 있는 음식을 음주 전에 먹고, 음주 중에도 먹어야 좋다고 합니다.

 

다섯째, 

술 대신 할 수 있는 취미 찾아보기

무료함이나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혼자 술을 마셨다면 친구를 만나는 등 혼자 있는 시간을 줄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혹은 술 생각이 덜 나도록 가벼운 산책을 하거나 운동, 취미 생활을 찾아보는 것도 방법이라고 합니다.

 

여기까지 건강한 혼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혼술에 인기 있는 혼술 안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혼술 안주 추천 15

 

첫째,

무뼈닭발

 

둘째, 

팽이버섯치즈전

 

셋째,

깐풍만두

 

넷째,

차돌박이 숙주볶음

 

다섯째,

아스파라거스 베이컨말이

 

여섯째,

꼬막 맛살전

 

일곱번째,

닭꼬치

 

여덟째,

소시지콘치즈그라탕

 

아홉째,

키조개구이

 

열번째,

순대볶음

'

 

열 한번째,

감자새둥지전

 

열 두번째,

구룡포 과메기쌈

 

열 세번째,

소곱창 & 막창구이

 

열 네번째,

굴전

 

열 다섯번째,

홍합구이

 

그럼 여기까지 혼술에 대해 알아보고 건강한 혼술 방법과 혼술 안주로 좋은 15가지 음식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