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정보/생활정보

여름 감자 보관법

by 니~킥 니~킥 2022. 8.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오늘은 여름에 가장 맛있다는 감자 보관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인기글

소금빵(시오빵)에 빠진 요즘 사람들

싹 난 감자 도려내고 먹어도 된다 VS 안 된다

신장에 좋은 음식 BEST 10

아침 커피 삶은 달걀만 있으면 OK

토마토에 '이것?' 함께 먹었더니..

비염에 좋은 음식 10가지

아스파라거스 효능과 손질법·보관법·활용법

불면증에 좋은 천연 수면제 3가지(감태·바나나·대추)

고혈압에 좋은 음식 BEST 10

 

여름 감자 보관법

감자를 좋아하는 이들은 여름을 기다립니다. 감자는 6월부터 9월까지가 제철로, 여름이 가장 맛있는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포슬포슬한 식감에 맛도 뛰어나 여름에 구입하는 감자는 실패할 확률이 낮습니다.

 

감자의 주성분은 전분이지만 다른 영양소도 풍부합니다. 칼륨의 경우, 감자 한 개당 800mg가 들어있으며, 이는 칼륨 함량이 높다고 알려진 바나나(500mg) 보다 높은 함량입니다. 비타민C 역시 대표 영양소입니다. 껍질을 벗기지 않은 중간 크기의 감자는 비타민C가 일일 권장량(100mg)의 30% 정도인 27mg가 들어 있습니다.

 

여름을 놓칠 수 없는 감자이지만, 고온 다습한 시기에서는 보관법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상온 보관 시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검은 봉지나 상자 안에 넣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햇빛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량 구입한 감자라면 구멍을 뚫은 박스에 신문지를 깔고 감자를 넣은 다음, 위에도 신문지를 덮어줍니다.

 

감자의 싹트임을 억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농촌진흥청에 따르면, 감자 10kg를 기준으로 사과 한 개를 함께 넣어두면 사과에서 발생하는 에틸렌 가스가 감자 싹을 억제하는 효과를 발휘합니다.

 

감자의 올바른 보관법은 상온 보관이 원칙입니다. 진용익 농촌진흥청 고령지농업연구소 연구관은 "감자를 소량 분배해서 그늘진 상온에서 보관한 후 빠르게 소비하는 것이 가장 좋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감자를 냉장고에 너무 오랫동안 보관할 경우, 감자의 전분이 환원당으로 분해되어 함량이 높아진다"라며 "이때 튀김 등의 고온조리에 바로 사용하면 색감이 어둡게 나올 수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자료 = 리얼푸드

 

 

 

 

 

 

그럼 여기까지 여름 감자 보관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