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산들 음식

아삭이 고추김치 만들기

by 니~킥 니~킥 2021. 9. 9.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오늘은 알록달록 색감이 예쁜 아삭이 고추김치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삭이 고추김치 만들기

아삭이 고추김치는 여름 별미 반찬이라고 합니다.

콩국수나 냉면에 곁들여도 좋고, 보쌈이나 삼겹살과 함께 먹오도 개운한 맛에 궁합이 최고라고 합니다.

만드는 방법도 간단해서 여름철 나온 싱싱한 아삭이 고추로 김치를 담그면 밑반찬으로 딱일 것 같습니다.

아삭이 고추김치 만드는 재료 :

아삭이 고추 15개, 청양고추 1개, 당근 1/3개, 양파 1/2개, 비트 1/2개, 파 1대, 마늘 3알, 소금, 액젓, 매실청, 생강청

1. 고추손질

고추는 깨끗하게 씻어 끝부분과 꼭지를 잘라주고, 고추를 반으로 가르고 고추씨를 모두 빼줍니다.

이때, 매운맛이 덜한 아삭이 고추지만, 고추씨를 손으로 빼다보면 따갑고 아릴 수 있다고 하니 주방용 장갑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 채소썰기

일단, 당근, 양파, 비트, 파를 얇게 채 썰어 줍니다.

이때, 얇게 썰수록 고추 안에 넣기 쉽다고 하니 최대한 얇게 썰어줍니다.

또, 마늘은 칼등으로 쳐서 다져주고, 청양고추 1개도 얇게 채썰어 줍니다.

그리고, 마늘은 다져진 마늘보다 바로 다져서 쓰면 마늘 향을 더해 감칠맛을 낼 수 있다고 합니다.

3. 속재료 양념하기

유리볼에 손질해 둔 채소를 모두 담고 액젓 1스푼, 소금 1스푼, 매실청 1스푼을 넣어주고 양념이 잘 섞이도록 속재료를 잘 버무려 줍니다.

이때, 생강청이 있다면 1스푼 넣어주면 은은하게 스며드는 생강의 향이 김치 맛을 더욱 개운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만약 생강청이 없다면 생강가루 1스푼에 꿀 1스푼을 섞어서 넣어주면 된다고 합니다.

 

4. 고추 속에 재료넣기

미리 손질해 둔 고추 안에 준비된 김치 속재료를 넣어줍니다.

너무 꾹꾹 누르면 고추가 부서질 수 있어 조심히 넣어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5. 김치 통에 넣기

고추 속에 재료를 넣었다면 이젠 김치 통 안에 차곡 차곡 넣어주면 된다고 합니다.

속재료가 위로 올라오게 넣어야 재료들이 흐트러지지 않는다고 하니 김치 통에 넣을 때도 정성이 필요할 듯 합니다.

이때, 국물까지 모두 넣어주면 끝 ^^

 

이렇게 만든 아삭이 고추김치는 하루만 숙성시키면 바로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갖가지 채소가 아삭하게 씹히는 식감이 별미인 아삭이 고추김치는 너무 오래 두고 먹지않고 조금씩 만들어서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시원한 콩국수와 함께 지글지글 삼겹살을 곁들이면 너무 만ㅅ있는 아삭이 고추김치 당장 도전해 봐야할것 같습니다.

출처 농촌진흥청

 

그럼 여기까지 아삭이 고추김치 만들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