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식생활

여름 제철 음식 BEST 3

by 니~킥 니~킥 2021. 7. 2.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푹푹 찌는 더위와 연이은 비 소식에 입맛이 떨어지는 분들이 많을꺼라 생각이 듭니다.

입맛도 살리고 기력도 채워줄 여름 제철음식 BEST 3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여름 제철 음식 BEST 3

 

1. 갈치

갈치는라이신·페닐알라닌·메티오닌 등의 필수아미노산이 푸우해 어린이의 성장발육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지방을 이루는 지방산의 85%가 불포화지방산이기 때문에 고혈압과 동맥경화 등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또, 몸의 대사를 조절하는 갑상선 호르몬의 구성 성분인 요오드의 함량이 많아 항암효과를 가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행복 호르몬이라 불리는 세로토닌을 생성하는 트립토판이 풍부해 불면증 완화에도 좋다고 합니다.

갈치를 고를 때는 몸을 덮고 있는 은분이 벗겨지지 않고 등이 약간 검은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 열무

어린 무라는 뜻의 열무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열량은 적은 다이어트 식품이라고 합니다.

여름에 가장 맛이 좋고 비타민B군·비타민C·베타카로틴·사포닌이 풍부해 원기회복에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또, 혈액이 산성화되는 것을 방지하고 식욕을 증진하며,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특히 눈 건강을 유지하고 혈압을 조절하는 데에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칼륨·칼슘·인·철분·엽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열무를 조리할 때 들기름을 넣고 볶으면 비타민A의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열무는 잘랐을 때 줄기의 단면에 수분감이 있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3. 아욱

가을 아욱국은 사립문 닫고 먹는다는 속담이 있을 만큼 아욱은 맛과 영양이 훌륭한 채소라고 합니다.

단백질과 칼슘 함량이 시금치의 2배 이상으로 어린이의 뼈 건강과 신장 기능 향상을 위해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아욱은 한의학적으로 차가운 성질의 식품이라 변비, 숙변, 비만 해결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 아욱은 산모의 젖 분비를 촉진하고 부기도 제거한다고 합니다.

아욱은 비타민A·C가 풍부하여 단백질과 비타민B가 많은 새우와 함께 먹으면 서로 부족한 영양소를 보완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까지 여름 제철 음식 BEST 3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