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일·채소

사과 꿀 호떡 만들기

by 니~킥 니~킥 2021. 12.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오늘은 겨울철이면 특히 더 맛있는 사과를 활용한 사과 꿀 호떡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면서 사과의 효능과 보관법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사과 꿀 호떡 만들기

 

사과 효능

사과는 언제 먹든 마음과 몸을 상쾌하게 하고, 위액 분비를 촉진시켜 배변 기능에 도움을 주는 다재다능한 과일인데, 사과를 먹으면 포만감도 커서 다이어트 효과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 사과는 식이섬유가 혈관에 쌓이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주기 때문에 동맹경화를 예방할 수 있는 대표적인 과일이라고 합니다. 

사과 구입법

사과는 가볍게 두드렸을 때 탄력감이 있고 꽉 찬 느낌이 드는 것이 좋은 사과라고 합니다. 또, 손가락으로 튕겼을 때 맑은 소리가 날수록 싱싱한 사과라고 합니다. 간혹 꼭지가 빠져있는 것이 있는데 꼭지가 빠지지 않은 사과가 맛이 좋은 사과라고 합니다.

사과 보관법

사과를 보관할 때는 깨끗한 물에 씻어 물기를 완전히 닦아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사과를 깎은 채로 상온에 두면 갈변현상이 있는데, 이를 방지하려면 미리 소금물에 담가 놓으면 된다고 합니다. 

 

사과 꿀 호떡 만드는 방법

사과는 생으로 먹어도 정말 맛있는 과일인데, 호떡에 곁들여 먹으면 애플파이 못지 않은 겨울 간식이 된다고 합니다. 또,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재료를 모두 준비하기 번거롭다면 시중에 판매하는 호떡 믹스를 활용하면 더욱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사과 꿀 호떡은 겉 부분의 아삭한 사과와 먹어도 있고, 꿀 사이에 숨어있는 익은 사과와 먹어도 참 잘 어울린다고 합니다. 애플파이 반죽이 바삭하다면, 사과 꿀 호떡은 반죽이 쫀쫀해서 더욱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사과 꿀 호떡은 아이들 영양간식으로도 좋다고 합니다.

 

맛있는 제철 사과가 집에 있다면 지금 바로 만들어 먹으면 쉽게 맛있는 간식을 만들수 있어 만족감을 가질 수 있다고 합니다.

 

사과 꿀 호떡 만드는 재료 :

이스트 4g, 미지근한 물 200ml, 식용유, 사과 1개, 견과류 한 줌, 꿀, 시나몬 가루, 밀가루 300g

 

1. 미지근한 물 200ml에 이스트 4g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2. 잘 섞인 이스트 물에 밀가루 300g을 넣고 골고루 반죽해 줍니다.

 

3. 꿀 반죽에 넣을 사과는 잘게 잘라서, 호떡 겉에 곁들일 사과는 얇게 잘라서 준비해 줍니다.

 

4. 예열된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른 후, 적당량의 반죽을 피고 꿀, 견과류, 자른 사과 등 준비한 토핑을 가지런히 올려줍니다.

 

5. 토핑 위로 반죽을 부어 덮어줍니다.

 

6. 2~3분간 반죽이 노릇하게 구워질 때까지 뒤집어 가면서 구워줍니다.

 

7. 잘 구워진 호떡을 그릇에 담고 미리 준비한 얇은 사과를 올려주면 완성됩니다.

 

자료 = 농촌진흥청

 

 

 

그럼 여기까지 사과 효능과, 사과 보관법, 구입법을 알아보고 사과 꿀 호떡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