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산들 음식

미나리 무침 만들어 비빔밥까지 해먹었습니다.

by 니~킥 니~킥 2021. 4.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최근 청도에서 직접 배송받은 미나리 1단이 아직 남아있어서 오늘은 미나리 무침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미나리 1단을 삼겹살 쌈채로 먹기도 하고, 과메기 쌈채로 먹기도 했습니다.

 

또, 쌈장에 찍어 생식으로도 먹었는데,, 아직도 많이 남았네요

 

구매하고 1주일이 지났는데도 아직도 너무나 싱싱한 미나리 모습을 하고 있어 오늘은 남은 모든 미나리를 무침으로 만들기로 결심했답니다.

 

이렇게 무침으로 만들어 놓은 미나리는 우리 아들이 좋아하는 비빔밥 재료로 사용할 수 있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미나리무침 만들기

 

 

 

1. 미나리를 깨끗이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물기를 빼 놓습니다.

 

 

2. 미나리 양에 따라 필요한 양념을 넣습니다.

 

 

미나리무침 만들기 양념

 

 

미나리 300g 만들때 필요한 양념 : 

 

고춧가루 3숟가락, 진장장 3숟가락, 식초 3숟가락, 참기름 3숟가락, 매실청 3숟가락, 깨소금 3숟가락

 

 

 

 

3.  살살 버무려주면 됩니다.

 

 

요리 참 쉽네요 ^^

 

비빔밥을 좋아하는 우리 둘째아들이 5학년이라 월화 학교를 갔다가 월화수 갔다가 하는데,,

 

이 날이 금요일이라 딱 집에 있어 둘이 합의하에 이렇게 미나리비빔밥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마나리비빔밥 재료로는 무친 미나리와 계란 후라이2개, 미리 볶아두었던 고추장돼지 불고기, 상추, 새싹보리, 고추장 2스푼, 참기름, 통깨를 넣고 비벼주었습니다.

 

 

비빔밥이야 뭐~ 집에 있는 먹다 남은 모든 음식이 재료로 가능한 것 아닌가요??

 

ㅎㅎ

 

이렇게 알뜰 살뜰하게 집에 있는 재료를 넣어주니 기분도 좋네요 ^^

 

 

아들이 먹으면서 엄지 척척 합니다.

 

저도 너무 맛있네요

 

아들이 비빔밥 주제로 학교 공부를 했던 터라 비빔밥 효능을 이야기하며 먹네요 ㅋ

 

귀엽습니다.

 

아들 덕에 비빔밥 효능을 배우며 먹었네요

 

비빔밥은 우리나라 정통 음식중 장수 식품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비빔밥의 가장 큰 장점은 서로 부족할 수 있는 영양 보충 음식의 궁합을 통해 나쁜 것은 중화시키고 좋은 것은 상승시키는 것이라고 합니다.

 

또, 다양한 야채를 골고루 먹을 수 있으며 한 끼 적량은 고기만을 먹을 수 있다며 비빔밥의 장점을 말해줍니다.

 

아들이 비빔밥에 대해 많은 공부를 했었네요

 

효능을 알고 먹으니 더 맛있는지 뿌듯해 합니다.

 

혹시 오늘 점심 뭘로 먹지??

 

고민하신다면 미나리무침을 만들어 미나리비빔밥을 해드시는건 어떨까요??

 

그럼 여기까지 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