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식생활

다이어트 시 피해야 할 식품

by 니~킥 니~킥 2021. 12.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세상의 모든 맛있는 음식에는 뭔가 건강에 좋지 않은 것들이 들어 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다이어트 중이라면 더욱 더 당기는 맛들이 될 것 같습니다. 큰 유혹을 뿌리치고 하는 다이어트인 만큼 다이어트 시 피해야 할 음식들을 미리 알아두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섭취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바로 다이어트 시 피해야 할 식품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어트 시 피해야 할 식품

 

1. 설탕 음료

다이어트 시 꼭 피해야 하는 음식은 설탕이 많이 든 음료라고 합니다. 청량음료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캔 커피와 차, 유명 브랜드 쥬스와 정제된 설탕이 들어간 기타 음료들도 포함이 된다고 합니다. 청량음료를 많이 마시면 쉽게 체중이 늘어난다고 합니다. 무심코 마시는 각종 음료에 보다 큰 관심이 필요한데, 설탕 음료를 피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생수 한 병을 늘 가지고 다니는 것이라고 합니다. 캔 키피 대신 집에서 준비한 커피를 가지고 다니는 것도 방법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하면 설탕의 양을 조절할 수 있고 더 양질의 커피를 마실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2. 포테이토 칩

포테이토 칩 같은 튀김 음식은 무조건 피해야 할 음식에 속한다고 합니다. 포테이토 칩의 유해성에 대해서는 잘 알려져 있지만, 감자를 식탁에서 제외할 수는 없습니다. 삶거나 찌거나 구운 감자는 우리 몸에 에너지와 섬유질을 공급해주는 훌륭한 재료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튀긴 감자는 예외라고 합니다. 즉, 포테이토 칩, 프렌치프라이 등이 대표적이라고 합니다. 튀긴 감자의 가장 큰 문제는 적은 양이라도 칼로리가 매우 높다는 것인데, '요만큼 정도는 괜찮겠지' 생각하면 오산이라고 합니다. 감자칩은 우리 몸 전반에 나쁜 영향을 미치고, 단기간에 체중을 불려버린다고 합니다. 그래도 감차 칩을 먹고싶다면 직접 오븐에 구워서 먹는 것도 방법이 된다고 합니다. 맛을 내기 위해 올리브 오일이나 허브를 뿌리고 익숙한 맛을 찾으면 소금이나 후추를 넣어도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하면 칼로리와 건강 걱정을 덜고 감자 칩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2. 나쁜 탄수화물

과자, 떡, 시리얼, 시리얼 바, 빵 등 일명 나쁜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 있는 먹거리도 피해야 한다고 합니다. 반면에 현미 같은 통곡물과 섬유질은 많은 과일에 들어 있는 좋은 탄수화물은 다이어트를 할 때도 먹어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정제 탄수화물의 문제는 포만감을 느기는 시간이 매우 짧아 간식을 찾게 되다는 점인데, 끼니와 끼니 사이에 느끼는 허기를 달래줄 좋은 방법은 섬유질, 탄수화물 및 단백질이 포함 된 것을 먹는 것이라고 합니다. 저칼로리 치즈와 과일, 땅콩버터와 사과, 귀리 플레이크와 호두나 아몬드가 들어간 요구르트 등이 좋다고 합니다.

 

3. 흰 빵, 과자

흰 빵에는 혈당을 높이는 설탕이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빵은 대부분 정제 밀가루를 사용하기 때문에 하루에 흰 빵 두조각만 먹어도 살이 찔 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 과자나 케익에는 트랜스 지방이 포함돼 있는데, 트랜스 지방은 액체 상태인 식물성 지방에 수소를 넣어 고체로 만드는 과정에서 생기는데 고소한 맛을 낸다고 합니다. 하지만, 트랜스 지방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올려 심혈관계 질환과 당뇨, 비만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케이크나 쿠키에 대한 욕구가 커지면 통곡물 옵션을 선택해보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통곡물은 오래 씹어야 하고 껄껄해서 적응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보상은 크다고 합니다. 통곡 밀가루와 씨앗 그리고 다크초콜릿으로 디저트를 준비해서 먹으면 체중을 늘리거나 건강을 해치지 않고 허기와 욕구를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료 = 코메디닷컴

 

 

 

그럼 여기까지 다이어트 시 피해야 할 식품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