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산들 음식

고구마순닭볶음 세상 쉽게 요리하기

by 니~킥 니~킥 2021. 10. 5.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요즘 딱 고구마를 캘때라 고구마순도 제철일것 같습니다.

지금이 지나면 내년까지 기다리셔야 하니, 고구마와 고구마순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지금 곡식 창고애 저장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고구마는 캐자마자 보관하면 안돼고 좀 펼쳐 말리셨다가 물기가 다 빠지면 그 때 보관을 하셔야 합니다.

고구마 맛 또한 바로 먹는 것보다 살짝 숙성을 시키시면 더 맛있기 때문에 지금 고구마를 박스로 주문해서 잘 보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고구마순도 여러번 먹을 만큼을 준비해서 미리 소금을 조금 넣고 삶아 물기를 빼서 한 번씩 먹을 만큼 봉지에 담아 냉동실에 두시면 먹고 싶을 때마다 먹을 수 있습니다.

 

저희도 텃밭에 고구마를 심어서 여름 내내 고구마순을 따서 먹다가 이번 주말에 고구마도 캐고 고구마순도 저장하라고 합니다.

 

오늘 제가 소개할 음식은 바로 '고구마순닭볶음'입니다.

많은분들이 좀 어려운 음식이라고 생각하실것 같아 제가 알고있는 고구마순볶음 맛있고 간편하게 먹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제 지인들도 제가 소개해준 후, 지금까지 너무 잘 해 먹는다고 합니다.

 

그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고구마순닭볶음 세상 쉽게 요리하기

 

제가 소개해 드리는 것은 시중에 판매하는 양념닭갈비를 이용해 만드는 방법입니다.

보통 마트에서 2근에 만원에 판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끔 3근에 만원 할 때도 있었지만, 지금은 거의 2근에 만원에 판매하는 것 같습니다.

근처 마트가 없다면 정육점에서도 보통 양념된 닭갈비를 파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여기 저기에서도 못 구하셨다면 직접 양념을 해서 만드셔야 겠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조리법은 너무나 간편한 양념닭갈비표 고구마순닭볶음 입니다.

그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고구마순닭볶음 만드는 재료 :

 

고구마순 1단(혹은 한 봉지), 시중에 판매하는 양념 닭갈비 2근, 볶음깨

 

1. 고구마순을 껍질을 까서 소금물에 데쳐줍니다.

이것도 귀찮으시다면 시중에 이미 손질 된 고구마 순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고구마순을 구입하면 바로 당일 손질해서 먹기 귀찮아 미리 시간 날 때 사서 삶아서 냉동실에 보관해 두었다가 먹고 싶을 때 자연 해동시켜 조리해서 먹고 있습니다.

 

2. 양념 닭갈비와 미리 삶아둔 고구마순을 함께 넣고 볶아줍니다.

처음에는 센 불로 팬을 달구어 주다가 어느 정도 웍이 달구어 지면 중불로 줄여줍니다.

옆에서 조리하시기 귀찮다면 약불로 뚜껑을 닫아 두시면 15분~20분 후 어느정도 고기도 익고 국물도 생깁니다.

그럼 가장 센 불로 키우시고 자박 자박 저어주시면 어느정도 국물이 쫄여집니다.

이렇게 10분정도 쫄여주셔야 고기도 고구마순도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매콤한 맛을 좋아하신다면 청양고추 혹은 청양고춧가루를 조금 더 넣어주시면 됩니다.

저희는 아이들이 먹을꺼라 매콤한 맛은 빼고 그 양념 그대로 볶아주었습니다.

 

3. 볶음깨를 많이 넣고 싶다면  다 익은 뒤 볶음깨를 뿌려 다시 살짝 볶아주시거나 싫으시다면 그릇에 담고 멋내기용으로 볶음깨를 살살 뿌려주셔도 됩니다.

 

저희는 고소함을 더하기 위해 볶으면서 한 번 플랜팅하면서 한 번 뿌려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집에 있는 허브를 올려주니 완성~ ^^

정말 간단하죠?

고구마순 손질이 어려워 잘 해먹지 못하신다면 시중에 판매하는 손질된 고구마순을 드시고, 그것도 싫으시다면 방법은 없습니다. ㅎ

 

고구마순 닭볶음탕 진짜 미친 맛이다.

 

고구마순 닭볶음탕 진짜 미친 맛이다.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텃밭에서 따온 고구만순으로 고구마순 닭도리탕을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그런데 말입니다. 이거 사실입니꽈?? 맛있어도 너무 맛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공유해 봅니

plantfood.tistory.com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