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산들 음식

토마토 소스에서 피자 직접 만들기

by 니~킥 니~킥 2021. 12.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집에서 피자를 만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피자 하면 배달음식으로만 알았는데, 집에서 건강한 피자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그럼 오늘은 토마토 소스를 만들고 만들어 놓은 토마토 소스로 피자를 직접 만들어 먹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토마토 효능

'토마토가 빨갛게 익어 가면 의사의 얼굴은 파랗게 질린다'라는 속담이 있을 정도로 토마토는 건강에 좋은 효능이 많은 슈퍼푸드입니다. 

 

미국 국립암연구소에서는 주 10회 이상 토마토 요리를 먹는 사람은 먹지 않는 사람보다 전립선암 발병률이 45% 낮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고 합니다.

 

각종 암과 혈관질환에 좋다는 것을 많은 연구결과를 통해 입증할 정도로 토마토 하면 '리코펜'의 항산화 작용의 효능이 대표적이라고 합니다.

 

리코펜은 가열할수록 더욱 활성화되는 특성이 있어 생각보다 요리해서 먹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 리코펜 외에도 눈을 보호하는 루테인, 비타민 A, B, C도 고르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토마토 구입법

토마토는 표면이 쭈글하지 않고 윤기가 흐르는 것이 신선한 토마토이며, 신선도를 오래 유지시키려면 꼭지가 덜 마른 것을 골라 구매하면 된다고 합니다. 많이 덥지 않은 15~18℃의 경우 검은색 봉투에 담아 서늘한 곳에 보관하거나, 키친타월에 감싸 냉장고 야채 칸에 보관하면 오랫동안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토마토 소스 만들기

토마토를 활용하여 더 다양하게 즐기는 방법으로는 토마토소스를 만드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든 토마토 소스는 피자 뿐만아니라 스파게티도 만들어 먹을 수 있어 좋습니다. 그럼 토마토 소스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토마토 소스 만드는 재료 :

토마토 1kg, 다진 마늘 10~15알(100g), 양파 반쪽(150g), 올리브유, 월계수 잎 3~4장, 바질가루 1스푼

 

1. 토마토 껍질 벗기기

우선, 토마토에 칼집을 내준 뒤 토마토가 잠길 만큼 물을 넣어주고 살짝 데치듯이 끓이다 보면 칼집을 낸 곳에 껍질이 살짝 벗겨지는 모습이 보입니다. 그러면 차가운 물에 담가주고 껍질을 살살 벗겨주면 됩니다.

 

2. 마늘과 양파 다져 양파와 볶아주기

마늘과 양파는 다져준 뒤, 프라이팬에 마늘이 살짝 잠길 정도로 올리브유를 넣고 양파와 함께 볶아줍니다.

 

3. 토마토와 함께 볶아주기

마늘과 양파가 익을 정도로 볶아주다가 토마토도 잘게 썰어 함께 볶아줍니다.

 

4. 월계수잎과 바질가루를 넣어 걸쭉하게 끓여주기

적당히 끓여주다가 월계수 잎 3~4장과 바질가루 1스푼을 넣어주고 끓이다가 중불로 20분 정도 더 끓여줍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저어주며 걸쭉해질 정도까지 끓여주면 완성됩니다.

 

5. 소스 담기

소스를 담을 병에는 냄비를 찬물을 올리고 함께 끓여 소독을 해준 뒤 담아주면 됩니다. 이렇게 만든 토마토 소스는 냉장보관으로 7~10일 정도 두고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토마토 피자 만들기

직접 만든 토마토 소스로 피자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토마토 피자 만드는 재료 :

토마토소스, 또띠아, 베이컨, 마늘, 양송이버섯, 파인애플(선택), 피자치즈, 바질

 

1. 오븐에 넣을 팬 위에 올리브유를 살짝 바른 뒤, 또띠아를 올리고 토마토소스를 고르게 발라줍니다.

 

2.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베이컨, 마늘, 양송이버섯을 살짝 볶아줍니다.

 

3. 소스를 바른 또띠아 위에 올리고 피자치즈를 올려주고 기호에 따라 바질, 파인애플 등 다양하게 올려줍니다.

 

4. 오븐에 200℃ 온도에서 6~8분 정도 구워주면 맛있는 피자가 완성됩니다.

 

자료 = 농촌진흥청

 

 

그럼 여기까지 토마토 소스를 만들어 직접 피자까지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