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정보/이슈

카사타·스폴리아텔리 등 2022년에 유행할 음식 선정

by 니~킥 니~킥 2022. 2.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사진 = 리얼푸드(카사타·스폴리아텔리)

오늘은 2022년 유행할 음식 선정이 된 카사타와 스폴리아텔리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사타·스폴리아텔리 등 2022년에 유행할 음식 선정

지난해 일본에서 이탈리아의 크림빵인 마리토쪼(Maritozzo)나 한국의 달고나 등이 크게 유행했습니다. 올해 역시 이탈리아와 한국의 디저트들이 유행을 선도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한국 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최근 일본의 트렌드 조사 사이트인 마카로니(macaroni) 웹 미디어에서 '2022년에 유행할 음식'을 선정했다고 합니다. 인기 키워드로는 이탈리아, 한국, 미국, 건강식품이 꼽혔다고 합니다.

 

가장 인기가 예상되는 것은 이탈리아의 디저트라고 합니다. 특히, 시칠리아의 유명한 디저트의 카사타(cassata)는 리코타 치즈에 절인 과일과 다진 초콜릿 등을 넣은 것으로, 색감이 화려하고 만들기도 간편해 인기를 모을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일본에서는 이미 편의점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SNS에서는 초콜릿 맛이나 요거트, 두유 등을 섞어서 만든 레시피도 공유되고 있다고 합니다.

 

또 다른 이탈리아 디저트로는 스폴리아텔리(sfogliatella)가 있다고 합니다. 조개모양의 주름을 띤 형태로, 여러 층의 파이 반죽 속에 리코타 치즈 등을 넣고 오븐에 구워 만듭니다. 식감이 매력적이며 안에 들어간 크림 종류도 다양하다고 합니다. 앞으로 편의점이나 카페 등에서도 자주 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합니다.

 

한국 마늘빵이나 꽈배기 등의 디저트도 인기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됐다고 합니다. 지난해 '한국식 카페'가 늘어나면서 한국 빵에 대한 인기도 덩달아 높아졌습니다. 특히 한국의 인절미가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인절미 빙수나 인절미 토스트 등이 카페에서 많이 등장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케이크에서는 작은 사이즈의 케이크가 관심을 얻고 있다고 합니다. 이와 함께 한국의 길거리 음식인 김말이 또한 인기 메뉴로 언급됐다고 합니다. 이미 현지에서 냉동식품으로도 판매되고 있다고 합니다.

 

'아메리칸 파티'도 키워드로 꼽혔다고 합니다. 이는 미국의 고칼로리 디저트나 과자, 음료를 테이블 위에 올려놓고 즐기는 파티로, 화려한 색상의 디저트와 장난감 등이 함께 장식된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미국의 전통 디저트인 바나나 스플릿(ganana split) 레시피가 홈카페 디저트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aT 관계자는 "마늘빵이나 하프 케이크 외에도 한국발 디저트나 한국의 유행 음식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라며 "이에 일본기업들도 자사만이 한국풍 식품 출시를 진행하고 있어 시장에서 한국 식품업계만의 차별화가 절실해지고 있다"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자료 = 리얼푸드

 

 

 

 

그럼 여기까지 카사타·스폴리아텔리 등 2022년에 유행할 음식 선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