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일·채소

레몬 꿀물 효능과 꿀물 효능 비교

by 니~킥 니~킥 2021. 8. 7.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꿀에는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해 독소를 배출하는 항염, 항진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꿀에 레몬즙 몇 방울을만  떨어트려 같이 복용해도, 레몬은 체내수분흡수가 빨리 되어 심한 구토·설사시 발생하는 갈증, 탈수증을 낫게 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레몬은 위산 과다분비되는 와중에 신 레몬즙만 먹는 것은 무리가 있어 꿀과 함께 타서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그래서 꿀물을 마시는 효능도 알아보고 꿀물에 레몬을 첨가해 마시는 레몬 꿀물 효능도 알아보겠습니다.

 

레몬 꿀물 효능과 꿀물 효능 비교

 

 

꿀물 효능

꿀은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며 살을 찌게 하는 열량 섭취를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따뜻한 꿀물을 아침에 일어나서와 잠들기 전에 마시면 신진대사가 좀 빨라져 소화기능을 개선한다고 합니다.

아침 공복에 따뜻한 꿀물을 마시면 몸의 소화액들이 꿀과 그 효소들의 천연 구성 요소들을 더 잘 받아들일 수 있다고 합니다.

공복에 따뜻한 물로만으로도 장내에 붙어있는 독소들을 느슨하게 하는데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청소하고 배출하는 역할도 한다고 합니다.

거기다 꿀은 천영항생제이기 때문에 꿀물은 위장에 감염을 일으키는 박테리아에 저항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따뜻한 꿀물을 매일 꾸준히 마시면 면역 시스템을 자극시킨다고 합니다.

우리 몸의 시스템이 따뜻한 꿀물 섭취로 인해 비타민, 무기질, 아미노산의 공급으로 천천히 강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병균들을 퇴치할 수 있게 도와주며 알레르기 영향도 줄여준다고 합니다.

또, 꿀물은 기침, 목의 건조함, 천식, 긴장감과 같은 증상들도 줄여주고, 관절염을 완화시키는 역할도 한다고 합니다.

1. 다이어트

2. 소화기능

3. 독소제거

4. 위장

5. 면역력 증강

6. 알레르기

7. 항균 작용

8. 천식

9. 관절염

 

 

레몬 꿀물 효능

1. 간 해독

꿀과 레몬의 조합은 우리가 활력을 가질 수 있게 도와주면, 에너지를 끌어올려 준다고 합니다.

 

2. 면역력 증가

레몬은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꿀은 항생제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면역력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3. 다이어트

꿀이 위산 균형을 잡아주는 동안 레몬 안에 들어있는 펙틴은 배고픈 욕망을 완화시켜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를 원하는 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4. 소화 작용

레몬 꿀물은 소화작용에 좋아 속이 더부룩한 느낌을 없애주며, 속이 편안해지도록 돕는다고 합니다.

 

5. 방광염 방지

레몬과 꿀물은 이뇨작용이 원활히 일어나도록 도와 소변을 적절하게 배출시킴으로써 '염증'이 생기는 것을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거기에 더해 잦은 이뇨작용에도 커피, 차와는 달리 탈수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6. 피부

레몬과 꿀은 마스크팩 성분이나 클렌저로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이 놀라운 다이어트 음료는 식욕억제 뿐 아니라 실제 탱탱하고 환한 피부를 가지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레몬 꿀물 주의점

 

1. 3살 이하 어린이에게 주지 않기

꿀은 3살 이하 어린이는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 레몬 꿀물로 끼니 대체하지 않기

레몬 꿀물로 아침 식사로 대체해서 먹으면 안된다고 합니다.

레몬 꿀물을 마시고 20분 후에 아침 식사를 챙겨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3. 물이 끓을 때 꿀을 넣지 않기

꿀의 화학적 구성 변화로 물의 온도는 뜨겁지 않고 미지근해야 된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까지 레몬 꿀물 효능과 꿀물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