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견과류

견과류 볼 만들기

by 니~킥 니~킥 2021. 12.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오늘은 견과류의 효능을 알아보고 몸에 좋은 견과류로 볼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견과류 볼 만들기

견과류 효능

견과류 종류는 땅콩, 밤, 잣, 호두, 은행 등 매우 다양합니다. 우선 땅콩은 불포화지방산을 많이 함유하여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밤의 비타민 C는 70~100mg 정도로 포도와 비슷할 정도로 풍부한데, 껍질이 두꺼워서 구워도 손실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군밤이라고 몸에 좋지 않다는 편견을 버려야 한다고 합니다.

 

잣은 호두나 땅콩에 비해 철분이 많이 들어 있어 빈혈에 매우 효과적인 견과류라고 합니다. 빈혈로 고생하는 분들은 잣을 듬뿍 넣은 견과류 볼을 먹으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견과류 보관법

견과류는 공기와 접촉을 최대한 피해주고, 습도에도 약하므로 상온보다는 차가운 곳 또는 서늘한 곳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먹을 만큼만 구입해서 밀봉해 놓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견과류는 유통기한을 잘 확인하고 유통기한이 남아있어도 개봉 3개월 안에 모두 먹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합니다. 보관도 중요하지만 신선한 맛과 향이 풍부하고, 먹었을 때 냄새가 나고 마른 느낌이 없는 것이 맛있는 견과류이기 때문에 구매시 참고하면 좋다고 합니다.

 

견과류 볼 만드는 방법

견과류는 볶아서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꿀을 넣어 강정처럼 만들어 먹으면 더욱 달달하고 풍부한 맛이 난다고 합니다. 땅콩, 호두, 잣 등 다양한 견과류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간편식이라고 합니다.

 

견과류 볼 만드는 재료 :

호두, 아몬드, 브라질너트, 사차인치, 땅콩, 잣, 마카다미아, 건포도, 꿀 3스푼

 

1. 준비한 견과류를 잘게 썰어줍니다.

 

2. 잘게 썰어준 견과류를 5분 정도 볶다가 꿀을 넣어 한 번 더 볶아줍니다. 

이때, 꿀과 견과류가 서로 들러붙을 때까지만 볶아주면 된다고 합니다.

 

3. 그릇에 옮긴 견과류 볶음을 2~3시간 충분히 식혀줍니다.

 

4. 식은 견과류를 공 모양으로 동그랗게 뭉쳐줍니다.

이때, 랩으로 감싸주어야 견과류가 형태를 잘 유지 할 수 있다고 합니다.

 

5. 랩으로 감싸준 견과류 볼을 포장지에 담아주면 완성

기호에 따라 초콜릿 물을 입혀도 좋다고 합니다.

 

자료 = 농촌진흥청

 

 

그럼 여기까지 견과류 효능과 보관법을 살펴보고 견과류 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