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정보/이슈

성남 분당 김밥먹고 134명 식중독

by 니~킥 니~킥 2021. 8. 5.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경기도 성남 분당에 있는 김밥집 두 곳을 이용한 뒤 식중독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이 130이 넘게 나왔다고 합니다.

자세한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성남 분당 김밥먹고 134명 식중독

 

 

경기도 성남 분당에 있는 김밥집은 같은 프랜차이즈 지점 두곳인데, 며칠 동안 1천 명 넘는 손님이 다녀가고 김밥 4,200줄이 팔린 것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프랜차이즈 김밥집에 휴업 안내와 사과문이 붙어 있다고 합니다.

7월 29일과 30일 이곳 김밥을 먹은 손님들이 고열과 복통, 설사 증상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8월 4일 저녁까지 94명이 식중독 의심 신고를 했고 그중 40명은 입원 치료 중이라고 합니다.

이 김밥집은 손님들이 항의에도 지난 주말까지 영업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합니다.

인근 같은 프랜차이즈 김밥집에 들른 손님 40명도 식중독 증상을 호소하고 있다고 합니다.

두 곳에서만 의심 환자 134명이 나왔고 두 곳에서 8월 2일까지 김밥 4,200줄을 판매했으며, 손님만 1천 명 넘게 다녀간 것으로 알려져 피해 신고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보건당국은 환자들과 김밥집 주방 도구에서 검체를 채취해 분석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영업하고 남은 식재료는 다 폐기 조치하라고 해서 폐기를 했고, 칼, 도마, 행주 등 환경 검체만 의뢰한 상태라고 합니다.

같은 프랜차이즈 매장에서 식중독 의심 환자들이 쏟아지면서 본사 납품 재료에 문제가 있는지 역학조사도 벌이고 있다고 합니다.

이르면 다음 주 초 나올 검사 결과를 본 뒤 성남시는 해당 업체에 대한 행정 처분을 결정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니~킥의 '분당 식중독' 관련글 더보기

2021.08.11 - [요리정보/이슈] - 분당 식중독 김밥집 살모넬라 검출 범인은 계란(알 가공품류 주의)

 

분당 식중독 김밥집 살모넬라 검출 범인은 계란(알 가공품류 주의)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최근 분당 식중독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힘들어하고 놀라기도 했을 것 같습니다. 분당 식중독 김밥집 검사로 인해 살모넬라가 검출이 되었고 범인은 계란과 같은 알 가

plantfood.tistory.com

2021.08.27 - [요리정보/이슈] - 고양시 덕양구 김밥집 식중독 1명 사망 30명 의심 증세

 

고양시 덕양구 김밥집 식중독 1명 사망 30명 의심 증세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경기도 분당에 이어 이번에는 경기도 고양에서 또 식중독 사고가 발생해 30명이 의심 증세를 보이고 있고 1명은 결국 사망에 이르렀다고 합니다. 자세한 소식 알아보겠

plantfood.tistory.com

 

2021.09.12 - [건강한 식생활] - 살모넬라균 식중독 예방법

 

살모넬라균 식중독 예방법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얼마전 분당과 성남에서 김밥을 먹은 뒤 집단 식중독이 발생하여 많은 분들이 김밥의 살모넬라균에 관심이 많을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살모넬라균 식

plantfood.tistory.com

 

성남 분당 김밥집 식중독 관련 뉴스보기

김밥 먹고 134명 식중독…"4,200줄 팔았는데" (naver.com)

 

김밥 먹고 134명 식중독…"4,200줄 팔았는데"

SBS뉴스 | <앵커> 경기도 성남 분당에 있는 김밥집 두 곳을 이용한 뒤 식중독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이 130명 넘게 나왔습니다. 같은 프랜차이즈 지점 두 곳인데, 며칠 동안 1천 명 넘는 손님이 다녀

tv.naver.com

분당 김밥집 2곳서 134명 식중독 증세…"4200줄 넘게 판매" (naver.com)

 

분당 김밥집 2곳서 134명 식중독 증세…"4200줄 넘게 판매"

TV조선 뉴스 | [앵커] 경기도 성남에 있는 김밥 전문점 두 곳에서 김밥을 먹고, 식중독 증상을 호소하는 손님이 130명을 넘었습니다. 환자가 발생한 기간 동안 두 곳에서 판매된 김밥이, 모두 4200줄

tv.naver.com

 

 

그럼 지금까지 성남 분당 김밥집 식중독에 관한 뉴스를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