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산들 음식

무나물·호박나물·고사리나물 만드는 법

by 니~킥 니~킥 2022. 3. 1.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정월대보름은 지났지만, 보름에 먹는 오곡밥과 함께 먹으면 너무나 맛있는 나물 중 무나물, 호박나물, 고사리나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나물·호박나물·고사리나물 만드는 법

무나물

소화가 잘 되 노약자들에게 놓은 나물을 만들기 위해서는 무 280g 정도에 새우젓 18g, 물 24g을 준비합니다. 무는 5 × 0.3 × 0.3cm 크기로 채 썰어 둡니다. 그리고 팬에 기름을 두른 뒤 새우젓을 넣고 함께 볶아줍니다. 무가 조금 투명해지면, 물을 2~3큰술 정도 넣고 뚜껑을 덮어 조리합니다. 이때 뚜껑을 덮지 않으면 수분이 달아나면서 쉽게 탈 수 있어 물을 약간 넣은 후 반드시 뚜껑을 덮는 게 좋다고 합니다. 

 

호박나물

달달해 먹기 좋은 호박 나물을 만들려면 애호박 400g과 풋고추 30g, 간장, 마늘, 참기름이 필요합니다. 조리법은 간단한데, 먼저 애호박을 길이의 1/2 혹은 1/3 정도의 크기로 썰어 찜통에 넣어 찝니다. 찐 애호박을 채 썰거나 반달 모양으로 썰어 재래간장, 다진 마늘, 참기름, 풋고추를 넣어 무치면 된다고 합니다.

 

고사리 나물

대표적 봄나물인 고사리나물을 만들기 위해서는 200g의 고사리와 물 45ml, 식용유 6ml, 깨소금 3g, 참기름 12ml, 간장 20ml, 대파(파 다진 것) 3g, 마늘(마늘 다진것) 6g을 준비해야 합니다. 또한, 양념(깨소금 3g), 양념장(참기름 12ml, 간장 20ml, 대파 3g, 마늘 6g)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요리는 마른 고사리를 충분하게 불려 끓는 물에 데친 후 물에 담가 아린 맛을 우려내는 데서 시작한다고 합니다. 줄기가 뻣뻣한 것은 잘라 내고 5cm 길이로 썰어냅니다. 그리고 파와 다진 마늘, 간장, 참기름(6g)을 넣어 섞습니다. 기름을 두른 팬에 이를 넣어 볶은 후 물 3큰술을 넣어 다시 볶다가 마지막에 참기름(6g)과 깨소금을 넣으면 됩니다.

 

자료 = 헬스조선

 

 

 

 

 

그럼 여기까지 무나물·호박나물·고사리나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