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정보/생활정보

유통기한 없는 식품 11가지

by 니~킥 니~킥 2021. 8. 6.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나도모르게 냉장보관하고 있는 음식들이 있고, 보관 기간이 너무 길다고 생각하여 그냥 버리는 음식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냉장고에 넣지 않아야 더 좋고 유통기한도 전혀 없어 장기 보관이 가능한 식품들이 있다고 합니다.

지난번 냉장고에 넣지 않아야 더 좋은 식품을 소개해 드렸으니, 그럼 오늘은 유통기한 없는 식품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유통기한 없는 식품 11가지

 

1. 꿀

꿀은 반영구적이 아니라 정말로 영구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색깔이 변하고 단단해지는 경우가 간혹 있지만 그래도 먹는 데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뭉친 꿀은 따뜻한 물에 녹여 섭취하면 된다고 합니다.

 

2. 쌀

쌀통에 먼지가 아무리 수북이 쌓여 있어도 그 안에 있는 쌀은 아무렇지 않다고 합니다.

쌀 종륭와 상관없이 다 행당하는 사항이지만 현미만은 예외가 된다고 합니다.

기름기가 비교적 높은 현미는 오래되면 고약한 냄새를 풍긴다고 합니다.

그래서 진공포장으로 벌레를 방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쌀은 실온에 두면 쌀벌레가 많이 생기기 때문에 냉장고와 같은 시원한 곳에 두고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3. 백 식초

백 식초는 절대 상하지 않기 때문에 대량으로 사는 것은 낭비가 아니라고 합니다.

샐러드드레싱, 반찬 첨가물 또는, 세정제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4. 바닐라 농축액

순수 바닐라 농축액은 알코올로 제조되기 때문에 아무리 오래되어도 그 맛과 신선도는 변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약간 비싸더라도 바닐라 농축액을 살 때는 순수 농축액인지 확인하고 사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5. 소금

가공 소금, 바닷소금, 코셔 소금 등은 평생 신선하게 애용할 수 있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6. 옥수수 전분

옥수수 전분은 장기보관이 가능한 식품으로 더 오랬동안 보관하려면 시원하고 건조한 곳에 밀봉하여 두면 좋다고 합니다.

 

7. 설탕

설탕은 신선도가 아니라 굳지 않게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설탕이 절대 상하지 않는 이유는 박테리아 생성이 부라능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설탕은 말봉된 상태로 벌레와 습기를 방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8. 양주(독한 종류주)

병에 남은 양주를 상할까봐 급하게 마시려고 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시원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만 잘 해준다면 아주 오래되어도 향이 약간 잃을 정도라고 합니다.

하지만, 보통 사람이 감지할 수 있는 정도는 아니여서 걱정없이 오랫동안 두고 마실 수 있다고 합니다.

 

9. 건조된 콩

건조된 콩은 무한 보관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요리에 사용하려면 물에 불리느라 시간이 좀 소요되지만, 영양가는 아무 훼손도 없다고 합니다.

 

10. 인스턴트커피

인스턴트커피는 밀봉이 안 된 상태에서도 냉동고에 넣어 보관만 하여도 반영구적으로 보관하여 두고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11. 메이플 시럽

단풍나무 수액을 끓인 후 졸여서 만든 메이플 시럽은 뇌세포손상, 신경질환 예방 등 열량도 낮아서 설탕 대신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인스턴트커피와 마찬가지로 메이플 시럽은 언 상태로 유지만 해준다면 영원히 보관이 가능한 식품이라고 합니다.

 

그럼 지금까지 유통기한 없는 식품 11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7.14 - [요리정보/생활정보] - 냉장고에 넣지 말아야 할 식품(냉장고 속 음식 안전할까?)

 

냉장고에 넣지 말아야 할 식품(냉장고 속 음식 안전할까?)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최근 열대야가 이어지면서 음식이 하루라도 상온에 두게 되면 시큼 시큼 상한 냄새가 납니다. 그래서 조리 후 식사를 마치면 먹고 남은 음식을 바로 냉장고에 넣어둡니

plantfood.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